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함께하는 효! 해피버스데이” 찾아가는 생신잔치

포토갤러리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함께하는 효! 해피버스데이” 찾아가는 생신잔치

정사협 0 347 2022.11.14 11:45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복)은 찾아가는 생신 잔치함께하는 효! 해피버스데이!”행사를 102021일 양일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생신잔치는 관내 90세 이상 고령 어르신 여덟 분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하에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후원사업으로 진행되는산골마을 찾아가는 행복 노치원사업으로,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중 90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에게 찾아가는 생신잔치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여 고독감을 해소하고, 이를 통해 자존감 향상과 일상의 활력을 드리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어르신을 위한 생일상차림과 선물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와의 단절로 우울한 시간을 보내는 어르신 한 분만을 위한 특별한 공연도 함께 준비되었다.

공연은 재능기부로 진행되었으며, 정선아리랑 소리꾼이며 생활지원사이신 김진순선생님의 정선아라리 공연, 댄스스포츠 강사이며 생활지원사이신 장미애선생님과 자원봉사자의 댄스스포츠 공연 등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웃음을 드렸다.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장 김진복은 이번 행사를 통해 초고령 사회인 정선 지역의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효 사상이 확대되길 바라며,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의 재능기부 공연 등으로 더욱 아름답게 진행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하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노후를 함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Comments